충성! 군베리 입니다.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피해를 보고, 힘든 상황에서 군대를 가야 할 사람들이 지금 당장 가야하는 이유를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1. 훈련이 적어진다.
군대에서 하는 훈련의 대부분이 주둔지 내부 뿐 아니라 외부에서 진행 하는 경우가 많아요. 하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외부 훈련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고, 훈련 자체가 취소 되기도 하니! 훈련 없는 군생활을 하고 싶다면 지금 시기가 적절하다고 볼 수 있어요! (행정병은 코로나 때문에 행정업무가 바빠지게 때문에, 무조건 일반 소총수로 가세요!)
2. 조기전역과 보상휴가
이 부분은 솔직히 도박을 걸어야 하는 부분이긴 해요..
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군생활 내내 휴가를 나가지 못한다면 못 나간 일수를 고려하여 그 날짜만큼 전역을 앞당길 수 있는데요. 코로나 바이러스가 언제 완화되서 휴가 제한이 풀릴 지 모르게 때문에 일찍 전역할 수 있는 가능성은 희박해요 ㅠㅠ
하지만! 휴가를 못 나가는 만큼 코로나 보상휴가를 받을 수 있답니다. (1달에 1일씩 혹은 3달에 1일씩 등등 적용방식이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)
3. 시기상 적절할 수밖에...
클럽도 못가.. 헬스도 못해.. 여행도 못가.. 군대 가기 전까지 제대로 놀 수도 없기 때문에 지금 군대를 가는게 상대적으로 손해를 줄일 수 있어요! 방금 언급한 1, 2번의 이유를 근거로 지금 군대를 가는게 그나마 이득이라는걸 말씀드리고 싶네요!

지금까지 코로나 이 시국에 군대를 가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. 아무리 지금 시기가 훈련도 적고 휴가도 더 줄 지언정... 마음대로 휴가를 쓸 수 없다는 단점도 있고 군대는 군대기 때문에 마음 가볍게 먹고 가면 안된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! 이상, 짧은 글 읽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. 충성!

+ Recent posts